운전을 하다보면 내리막길 오르막길에서는 어떻게 주차를 해야 하나 내리막길에서는 후진기어를 올려야 하나 어떻게 해야 하나 궁금하실 수가 있을텐데요.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사로 언덕길 내리막길 오르막길 주차하는 법 1

 만약에 자신의 차량이 수동이라면 후진으로 기어를 두고 사이드 브레이크는 잠그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수동은 주차를 할때 넣는 기어인 p단이 없고 중립 기어만 있기 때문에 사이드브레이크가 느슨해져있다면 뒤로 밀리게 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어를 넣어두면 안전하겠지만 만약에 자신의 차량이 오토미션이라면 굳이 그렇게 할 필요는 없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P단에서 엔진이 미리 잠기기 때문에 사이드 브레이크를 잡지 않아도 차가 밀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수동 차량이 아닌 오토 차량이라면 사이드 브레이크를 먼저 잠그고 나서 P단에 기어를 잡는 것이 미션에게는 좋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P단에 놓더라도 사이드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만약에 걸쇠가 부러지면 바로 미끄덩하고 내려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이드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것은 필수이고 바퀴도 벽쪽으로 살짝 비스듬하게 향하게 하고 고임목을 대용으로 돌도 괴어주게 된다면 더욱 튼튼하게 잡아놓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바퀴를 틀어놓게 된다면 차 폭보다 타이어회전이 넓게 나오기 때문에 칼치기로 가다가 타이어를 박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에 대하여서는 조심을 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차들은 사이드 브레이크를 잡아주지 않아도 걸쇠가 부러지지 않도록 튼튼하게 조치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사이드를 꼭 채워주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경사로 언덕길 내리막길 오르막길 주차하는 법 2


주차를 하실 때 오르막길에서는 1단으로 기어를 잡아주시고 내리막길에서는 후진기어를 잡아주신 후에 사이드 브레이크를 잡아주고 돌 혹은 굵은 각목을 깔아주시면 될 것입니다.



경사로 언덕길 내리막길 오르막길 주차하는 법 3

브레이크를 먼저 밟아주고 나서 핸들을 적당히 틀어주고 사이드 브레이크를 올린 뒤 중립으로 기어를 두고 브레이크를 뗀 뒤에 약간 밀려나간 후 다시 브레이크를 밟아서 p에 파킹을 올리고 시동을 꺼줍니다.



경사로 언덕길 내리막길 오르막길 주차하는 법 4

1. 정차를 하신 후에 내리막길 혹은 오르막길이든 둘다 풋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중립기어를 놔줍니다.
2. 주차 브레이크를 당겨주던가 밟아주던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주차브레이킹을 해준 후에 풋브레이크를 살살 떼줍니다.
4. 그럼 살짝 차가 밀려나든 하면서 움직이게 됩니다.
5. 이때 풋브레이크를 밟아준 후에 기어를 p단으로 올립니다.



이 절차대로 하시게 된다면 미션을 방어할 수가 있고 주차브레이크가 잘 작동하는 지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차량이나 신형 차량 중에서 오토파킹이 있는 차량들은 이 방법이 가능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더 안전하게 고임목이나 부피가 큰 돌도 껴주게 된다면 안전하게 주차할 수가 있습니다.



경사로 언덕길 내리막길 오르막길 주차하는 법 5


마지막 방법은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영상을 통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페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언덕길 경사로 안전하고 완벽하게 주정차하는 법



위 영상은 카센터에서 근무하시는 분이 직접 알려주시는 것이기 때문에 믿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여러분들 안전운행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