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기운이 살랑이는 5월이 다가오게 되었어요. 5월 하면 생각나는 것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그리고 스승의날과 성년의날이 있을 수가 있을텐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기억에 남고 커다란 도움을 받았던 은사님이나 스승님이 있으시다면 스승의날에 꼭 그분에게 감사하다는 메세지를 전하고 싶으실 수가 있을 거예요.

하지만 평소에 자주 해보던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떠한 말들로 채워야 할 지 궁금하실 수가 있을텐데요.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스승의날 감사문구 인사말 모음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승의날 문구 짧은 게 좋을 까 긴게 좋을까?

우선 스승의날에 관한 메세지를 작성하고 싶으실 때에는 짧고 굵게 핵심만 간단히 카드에 적을만한 편지식으로 작성을 하고 싶으실 수가 있을 것이고 아니면 나의 마음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긴 장문의 서술형으로 글을 풀어서 편지형식으로 적어내리고 싶으실 수가 있을텐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메세지를 보내고자 하는 스승님이 나와 어떠한 사이이고 얼마나 나와의 관계가 각별하느냐에 따라서 메세지의 길이가 달라지지 않을 까 싶은 생각이 들어요.

혹시라도 스승님과 그다지 추억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반이나 학과에서 다같이 단체로 스승의날 기념으로 선생님께 편지를 쓰는 것이라서 작성하게 되는 것이라면 짧고 간단하게 쓰는 것이 더 좋을 것이고 만약에 그 스승님과 나만의 특별한 추억이 있는 경우라면 스승의날을 기념하여서 나의 진심을 온전히 그대로 글로 담아 길게 풀어서 작성을 하는 것이 더 잘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그 두 가지 경우에 대하여서 모두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승의날 감사문구 인사말 모음 

단문 버전 1

사랑하는 ㅇㅇㅇ선생님.
항상 성심성의껏 가르쳐주시는 그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저도 그 가르침을 받아 훌륭하게 성장하여 꼭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스승의날 감사문구 인사말 모음 

단문 버전 2

ㅇㅇ학과의 꽃과 같은 ㅇㅇㅇ교수님
ㅇㅇ학과를 빛내기 위하여 항상 애를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수님의 가르침 덕분에 제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큰 사람이 되어 교수님의 은혜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교수님.



스승의날 감사문구 인사말 모음 

장문 버전 1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자 ㅇㅇㅇ에요.

작년에 선생님께서 제가 힘들 때 힘을 주시고 용기를 낼 수 있도록 격려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그 은혜를 꼭 보답하고 싶어서 이번 돌아오는 스승의날에는 꼭 잊지않고 선생님을 찾아뵙고 싶었어요.

하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직접 찾아뵙지 못하여서 정말 죄송해요.

하지만 그런데 선생님에게는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전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선생님 저에게 저번에 용기를 주시고 힘이 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 은혜를 꼭 잊지않고 장차 제가 큰 사람이 되고 저의 꿈을 이루어서 선생님께 다시 한번 더 

찾아뵙도록 할게요.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제자 ㅇㅇ올림


스승의날 감사문구 인사말 모음 

장문 버전 2

안녕하세요. 교수님. ㅇㅇ학과 ㅇㅇ학번에 나온 ㅇㅇ입니다. 

저번 학기 때 교수님이 진행하신 ㅇㅇㅇ수업을 감명깊게 들었어요.

그 수업에서는 교수님께서 ㅇㅇ한 점에 대하여서 강조를 해주시게 되었는데 그 말씀이 저에게는

크게 와닿아서 앞으로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가 있었던 것 같아요.

저에게 큰 가르침을 주시고 깨달음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은혜 잊지 않고 저도 더 좋은 사람으로 거듭나서 교수님께 꼭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교수님

제자 ㅇㅇ올림


이처럼 이번 시간에는 스승의날 감사문구 인사말 모음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진심을 그대로 글로 적어내려가게 된다면 그보다 더 좋은 문구가 있을 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하지만 글을 자주 작성해보신 적이 없으셨다면 어떠한 내용으로 적어내려가야 할지 머리가 새하얘져서 잘 떠오르지 않을 수가 있을텐데요.

위와 같은 내용들을 참고해보셔서 선생님께 나의 진심도 표현하고 그날 당일에 즐겁고 좋은 시간을 보내실 수가 있기를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스승의날 선생님 감동시키는 꿀팁

스승의 날, 나를 감동시킨 편지

스승의 날 선생님 울리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