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적금 새마을금고 국민은행 기업은행 추천

신한은행 적금을 알아보고 싶으실 수가 있을텐데요. 신한은행은 제 1금융권에 속하며 5.4%짜리 상품이 있을만큼 넉넉한 금리를 쳐주고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사람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번 시간을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마찬가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새마을금고나 농협 적금 상품에 대하여서도 함께 알아보면서 어떤 게 더 좋은 지 서로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적금 농협 하나은행 예금

1. 신한은행 적금 4.4~5.4% 신 나라사랑적금 - 군 전용

신한은행 적금 중 금리 5.4% 적금은 높은 수준인 것인데요. 그 상품이 바로 신 나라사랑적금입니다. 4.4%기본 금리부터 여러가지 우대 이자율을 적용하게 된다면 위만큼 받으실 수가 있는 것인데요. 따라서 신한은행 군 적금 찾고 계셨던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 신한 군 적금 가입 대상자는 현재 복무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이라거나 전환복무자 혹은 사회복무요원 등이 가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매 달 20만원까지 신한 적금을 드실 수가 있으며 군 급여이체 계좌로 등록을 하게 된다면 우대 이자를 연 0.7% 더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신한 주거래 s20 통장을 직접 개설하여 진행하게 될 때에는 추가 우대 이자율 연 0.3%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2. 신한은행 적금 새희망적금 - 저소득자 전용

신한 새희망 적금은 저소득자들이 목돈마련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3년제 적금입니다. 정기적금으로 36개월 동안 가입할 수가 있으며 천원부터 20만원까지 가입을 할 수가 있는 만큼이라서 넉넉하게 이용해보실 수가 있을텐데요. 개인이 드실 수가 있는 것이며 저축은 자유적립이나 정기적립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자는 만기일시지급으로 이루어지고 단기식이며 세금도 비과세종합저축이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새희망 적금은 저소득자들의 자립을 위하여 만들어진 것이기에 근로장려금을 현재 수급하고 있거나 기초생활 수급자이신 분들 혹은 새터민이나 다문화가정 결혼 이민자 등의 분들이 해당되시며 그에 대한 증빙 서류도 갖춰보셔야 할텐데요.

 

금리는 고시금리로 이루어지며 기본 3%에서 신한의 유동성계좌를 자동이체로 연결하면 만기해지계좌에 1.5% 우대금리가 붙게 됩니다.

3. 신한은행 적금 5.5% 마이홈적금 - 주택 청약저축 아직 없다면

신한 마이홈 적금은 신한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연계되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가입 대상은 예금을 가입한 날에 신한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을 신규로 개설한 사람이며 정기적금이나 자유적립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할 수가 있고 12개월 가입기간으로 월 저축 한도는 20만원 이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 금리는 연 1.6%이지만 적금을 가입한 날에 주택청약저축을 신규로 가입하고 만기 시점까지 계속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는 연 1%의 우대 이자도 챙겨주게 됩니다. 여기에 2022년 12월 30일까지 선착순 10만명에 대하여 1982년 5월 1일 이후로 출생한 사람들에 대하여 신규로 예금을 만들기 전 직전 1개월 내에 청약계좌가 없었던 사람이 신한 마이홈 적금과 청약저축을 동시에 같은 날에 가입하고 적금이 만기될 때 까지 계속 청약계좌를 유지한다면 연 2.9%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신한 마이홈 적금의 최종 금리는 기본 1.6% 에 우대 1%, 우대 2.9%를 받아 5.5%까지 받아가실 수가 있을텐데요.

 

가입 방법은 영업점을 이용하신다거나 신한 쏠 어플 혹은 신한 플러스 어플을 통하여서도 가입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4. 신한은행 적금 6% 청년 적금 - 비과세 + 저축장려금 36만원

만 19세에서 34세를 대상으로 하는 신한은행 청년 적금은 24개월 동안 가입이 가능하며 이자율은 24개월 세전 시에 연 6%라는 기록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저축의 한도도 고객별로 월 50만원으로 연 600만원 까지 가능하여 만족스러우실 수가 있을텐데요. 기본 금리가 5%이고 신한인증서를 발급받았을 때 우대 이자가 0.2%에 마이데이터서비스를 가입 후 금융자산을 1개 이상 연결했을 때 0.3%, 소득이체 실적이 50만원 이상 입금되어 있을 때 0.5%, 상품을 가입하기 전에 1년 직전간 신한은행 적금이 없었을 때 0.5%를 받아 우대 1%까지 쌓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신한은행 청년 적금의 이율은 기본 5%에 우대 1%가 되어 6%까지 받아가실 수가 있는 것입니다.

 

저축장려금은 만기일 이후에 해지를 한 사람이나 특별중도해지한 사람이 받아가실 수가 있는데요. 만일 적금을 만기일 전에 해지하시게 된다면 지급을 받아가실 수가 없습니다. 저축장려금은 가입한 기간에 따라 달라지게 될 수가 있을텐데요. 정부에서 지원을 받아서 지급이 되는 것이라서 법률이나 정책이 바뀌게 될 경우에는 지급이 중단이 될 수가 있다는 점 역시도 한번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신한 저축 장려금

가입일 ~ 12개월 - 저축한 납임원금의 2% (max. 12만원)

13개월 ~ 24개월 - 저축한 납임원금의 4% (max. 24만원)

 

비과세혜택도 받아가실 수가 있을텐데요. 비과세 저축으로 가입했을 때 받아가실 수가 있고 적금을 통해 발생한 이자소득에 세금이 붙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과세특례 적용 요건을 갖추지 못하였다거나 특별중도해지의 경우가 아닌데 계약을 중간에 해지했을 때나 만기일 이후에 발생한 이자소득은 소득세가 부과된다고 하니 잘 알아보시기를 바라며 더 자세한 내용은 특약 내용을 참고해보시기를 바랍니다.

 

5. 신한은행 적금 복리 적금 한달애저금통

신한은행 복리 적금으로는 한달애저금통이 있습니다. 하루에 최대 3만원씩 30만원의 한도로 납부할 수가 있으며 스윙일을 설정하여 연3%의 복리를 적용받아보실 수가 있는 상품입니다. 한달애저금통은 만기일자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아 계속 스윙일을 연장하여 이용해보실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는데요. 한도가 30만원까지라서 한 달에 600원에서 1천원 정도의 수익을 받을 수 있는 짠테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1년 동안이면 12,000원이고 이자도 매 달 셋 째주 토요일마다 계좌로 직접 이자가 되며 이자는 복리가 붙어서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점점 불어나는 이자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가입도 신한은행 어플 상을 통해 간단하게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2022.07.07 - [대출] - 서울 신혼부부 전세대출 금리 한도

 

서울 신혼부부 전세대출 금리 한도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서울 신혼부부 전세대출에 관심이 많으실 수가 있을텐데요. 이 상품은 서울시 차원에서 임차보증금에 대한 이자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라고도 할 수가 있습니

strow-ber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