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오는 신형 차량 같은 경우에는 주차를 할 때 필요한 주차브레이크가 기계식 브레이크로 나오던 예전과는 달리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거기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보통 자동으로 정차할 수 있는 기능인 오토홀드 기능과도 함께 딸려져 나오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것들이 적용되는 국산 차량 중에 한 가지가 바로 기아자동차 올 뉴 K7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K5 나 그랜져 혹은 신형으로 나오는 외국 차량에도 많이 부착되어 있는 추세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전에는 기계식 브레이크만을 사용해왔다면 이를 어떻게 조작해야 하는 지 잘 몰라서 생소하실 수가 있을텐데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사용법 알기 전에
간단 설명
위 기능에 대하여서를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위 영상을 클릭하셔서 간단하게 어떠한 원리인지 어떤 역할을 하는 지 등과 같은 내용에 대하여서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단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사용법 1 껐다 켜기
1. 차량을 정차한 상태에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의 스위치를 잡아당깁니다.
2. 그 후 자동차 계기판에 브레이크의 경고등에 불이 들어오는 지를 확인합니다.
3. 이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해제할 때에는 차의 시동이 커져 있는 채로 발로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의 스위치를 눌러줍니다.
4. 계기판에 다시 경고등이 꺼졌는 지 확인을 합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사용법 2 해제 하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사용법 영상으로 확인하기
k5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사용법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중립주차방법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홀드 기능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고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에 대하여서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통하여 확인해보실 수가 있어요.
그럼 여러분들 이 내용을 통하여서 안전운전하실 수 있기를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