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평에 대한 관심사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 줄임말의 뜻은 얼굴 평가라는 말로 다른 사람이 나의 모습을 평가해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기 사람은 저마다 좋아하는 상, 태도, 행동, 심성, 옷차림 등이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평소 성향이 외모지상주의자라거나 그 영향 속에 있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평가할 때 얼굴에 점수를 주는 비중이 다른 것들에 비해 많은 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타인이 나의 페이스에 점수를 매겨주는 현상이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인데요.

0. 얼평 이란?

얼평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청소년들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유튜브 같은 곳에서 콘텐츠로 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과 같은 sns 상에서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기도 하는데요.  10대 청소년들에게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있을 만큼 커다란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합니다. 

 

심지어는 제페토 캐릭터도 얼평해주세요라는 문화가 있기도 하는데요. 실제 자신의 페이스 외에도 자신의 캐릭터 마저도 얼평을 받고자 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으니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외모가 얼마나 중요한 지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는데요. 

어른이 되서는 얼평을 주로 소개팅 어플을 통해 주고 받게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아만다라는 앱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ai 얼평을 해주는 사이트들도 등장을 하게 되었는데요. 인공지능이 발달함에 따라 황금비율을 계산하여 자신의 페이스가 어느 정도에 위치하는 지를 계산해주는 홈페이지들도 많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지 잘 알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는데요.

1. ai 얼평 사이트 - 황금비율 테스트

https://ai.ubd.gg/beauty

 

[AI 인공지능] 얼굴 황금비율 테스트

[AI 인공지능] 얼굴 황금비율 테스트 딥러닝을 활용하여 얼굴 황금비율을 구하고 뷰티 스코어를 받아보세요!

ai.ubd.gg

인공 지능 얼평 사이트는 바로 위와 같이 이뤄져 있는데요. 황금비율이 얼마나 이뤄져 있는 지 확인해보실 수 있는 사이트로 주로 딥러닝이라는 기술을 활용하여 뷰티 스코어라는 점수를 매겨보게 될 수 있는 것이라 합니다. 저 역시도 궁금해서 호기심에 한번 ai 얼평을 진행해봤는데요. 뜻밖에도 세로 90.4점, 가로 78.6점, 하관 81.6점이 나와 토탈 뷰티 스코어는 83.5점으로 나름 만족할만한 점수를 받게 되어서 뿌듯하기도 하였네요.

2. ai 얼평 사이트 - 인공 지능 얼평

https://facetest1.netlify.app/

 

인공지능 얼굴평가 - AI 얼평

 

facetest1.netlify.app

두 번째 인공 지능 얼평 사이트는 바로 위 페이스테스트 사이트인데요. 이곳에서는 뷰티 스코어 같은 점수를 매겨주기 보다는 상타취, 평타취, 하타취로 나눠서 평가를 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호기심이 들어서 홈페이지 상에 파일을 업로드 하여 한번 테스트를 받아봤는데요. 평타취가 나와서 아쉽긴했지만 그래도 나름 평균은 했구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밑에 댓글을 보면 어두울 때랑 밝을 때랑 점수가 다르게 나온다고 하면서 신빙성은 다소 떨어진다는 주장이 나타나고 있기도 하는데요. 재미 삼아 해보는 것이니 낮은 점수가 나오더라도 큰 의미부여는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위 두 가지의 인공 지능 얼평 사이트는 각 기 사진을 업로드해야 하는 곳이지만 다행히도 업로드 한 파일은 저장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을 하고 ai 얼평을 받아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물론 이 부분이 잘 믿기지 않고 찝찝하신다면 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한편 얼평은 타인의 평가를 통해 자신의 자존감을 되찾는 방법이라는 지적이 있기도 하는데요. 재미 삼아 한 두번 정도 해보는 것은 좋지만 뭐든 과하면 과유불급이라 지나치게 다른 사람의 의견에만 의존하지 않는 다면 좋을 것입니다.

 

인공지능 ai 얼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022.07.20 - [연애] - 연인 궁합 테스트 TOP 4

2022.06.13 - [연애] - 이상형 테스트 5가지 모음!

2022.07.05 - [대출] - 신한은행 적금 6% 알아보기

 

이상형 테스트 5가지 모음!

이상형 테스트에 대하여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저 역시도 나의 이상형은 무엇일 까 혼자 생각하면서 고민을 해봤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뚜렷한 답이 나오지 않으시게 된

strow-berry.kr

 

신한은행 적금 6% 알아보기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신한은행 적금을 알아보고 싶으실 수가 있을텐데요. 신한은행은 제 1금융권에 속하며 5.4%짜리 상품이 있을만큼 넉넉한 금리를 쳐주고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strow-berry.kr

 

연인 궁합 테스트 TOP 4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연인 궁합 테스트를 해보고 싶으실 수가 있을텐데요. 온라인과 모바일 상에서는 궁합을 맞춰볼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시간

strow-berry.kr